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영남대 국제 교류 프로그램 한자리에... ‘글로벌 역량 쑥쑥’ N

No.220140125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4.05.20 14:00
  • 조회수 : 1837

제8회 영남대학교 ‘International EXPO’ 개최

파견 교환학생 등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

해외자매대학 교환학생도 모교 알리기 나서

[2024-5-20]


 파견 교환학생 등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얻을 수 있는 박람회가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에서 열렸다.


 국제적 경험을 쌓고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매년 5월 ‘YU International EXPO’를 개최해 오고 있다. 8회째를 맞이한 올해 행사는 14일 영남대 정문 시계탑 광장에서 진행됐다.


 행사 시작과 함께 안내 부스마다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영남대의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부스를 찾은 학생들은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참여 방법, 1:1 상담 등을 통해 영남대의 국제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총망라해 얻을 수 있었다. 또한 국제홍보대사(USA) 부스에서는 영남대를 국제적으로 홍보하고 학교를 찾는 외국인들을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될 제23기 국제홍보대사 선발을 위한 가두모집도 진행돼 많은 지원자가 찾았다.

 특히 이날 엑스포에서는 국제 교류 프로그램 소개뿐만 아니라, 해외자매대학 부스도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해외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이미 해외자매대학에 교환학생을 다녀온 재학생들이 학생의 눈높이에서 전하는 생생한 경험담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는 미국,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멕시코, 중국, 일본 등 12개국 22개 해외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과 기 파견 교환학생들이 직접 참가해 교환학생 파견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정보를 공유했다.


 이번 엑스포를 주최한 손상범 영남대 국제처장은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참여할지 어려워하는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주관하는 모든 국제 교류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개최했다”면서 “재학 중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했다.


 2024학년도 1학기 현재 영남대는 62개국 524개 대학 및 기관과 교류를 하며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현재 영남대에는 15개국 44개 자매대학에서 온 외국인 교환학생 121명이 재학 중이며, 영남대 학생 99명은 13개국 41개 대학에 교환학생으로 파견돼 수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