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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2학기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4회 신청자 등록 안내 N

No.4036988
  • 작성자 재무팀
  • 등록일 : 2022.09.19
  • 조회수 : 13093
  • 기간 2022-09-20 ~ 2022-09-28

  2022학년도 2학기 미등록자(재학생 및 복학예정자) 및 휴학 종료자,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 미납부 대상자는 학칙 제25조에 의거하여 납부 기간 종료일 다음 날 제적 처리 되오니, 다음의 최종 등록기간 중에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최종 등록 일정

구 분

내 용

납부기간

 2022.9.20.() ~ 9.28.()

은행창구 업무마감 16:00

인터넷뱅킹 업무마감 17:00

수납은행

 대구은행 전국 지점

납부대상

 2022학년도 2학기 대학 및 대학원 등록 대상자 중 미납자

 복학 및 재입학예정자학점단위등록자 등 포함

 2022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4회 신청자 중 2차분 납부자

고지서 출력

 2022.9.19.() 13:00 이후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안내

  - 2022. 9. 19.(월) 13:00 이후 출력 

    가. 학생 본인이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학부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나. 보호자가 출력할 경우

      - 홈페이지(http://www.yu.ac.kr) → 아이디(학생 학번), 비밀번호(학생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입력 → 학부모 로그인 체크 → 로그인 → 등록금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
        력 

☞ 보호자 등록금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등록금 고지서는 우편 발송 하지 않으니, 인터넷으로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야 함. 


3. 납부방법

  : 등록금 고지서에 기재된 대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

    가. 인터넷 뱅킹, 폰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기) 이용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 필요 없이,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학생별로 다르게 부여된 입금전용 계좌)로 등록 금액(등록금 또는 등록금+수혜비 합산 금액)을 계좌이체 가능

        ※ 등록금 납부 후 수혜비의 추가 납부는 당일에 한하여 가능함.

        ※ 계좌 송금 시, 가상계좌 예금주가 학생이름 임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보내시는 분의 예금주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상관없음.

    나. 은행 방문 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 출력하여 등록금 수납 지정 은행에 방문하여 납부

      - 등록기간 중에 등록금 납부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수납인을 받으시기 바람. 

    다. 전액장학생 중 등록할 금액이 “0”원인 경우(등록금+수혜비=0)는 위 등록기간 중에 “홈페이지-종합정보시스템-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에서 절차에 따라 “등록확
           인”을 클릭함으로써 등록이 완료됨.

    라. 등록휴학 후 복학한 경우(휴학 시 등록금을 미리 낸 경우) 복학 신청만으로 등록이 완료됨.


4. 등록시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기간 종료 다음 날부터 재학증명서 등의 각종 증명서가 발급됨.

  나. 지정된 기간 이외에는 등록금 수납이 불가함. 

  다. 본 등록·추가 등록기간에 발급된 고지서 활용이 가능하나, 수납 기간 및 수납 은행 등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시기 바람.

  라. 분할납부 신청자가 각 차수 등록금 미납 시, 학칙에 따라 제적 처리되며 해당학기 이수가 불가함. (다음 차수로 등록금 이월 불가)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등록금대출

  가. 학자금 대출 일정 및 세부사항 바로가기

  나. 신청 및 납부방법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학자금대출 신청 후 심사에서 승인까지 4주~6주정도 소요되므로 사전에 신청해야 하며, 재단 ‘대출승인’ 상태에서 본교 등록금납부 기간 내에
      재단 시스템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 

    - 재단 대출 일정을 참고하여 본교 등록 기간 내에 등록해야 함. 

    - 분할납부 대출은 각 차수별 납부기간에 재단에 접속하여 '대출실행'을 처리해야 등록이 됨.(1회차 납부는 자비 납부, 2회차 납부부터 대출가능)

  다.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 장학팀 053-810-1141~1144(대학원 재학생은 소속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7. 등록기간 중 납부결과 확인 방법 

  가. PUSH 또는 문자발송: 납부 즉시 학생의 스마트출결앱 PUSH(설정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 템에 등록된 학생 본인 휴대폰),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부모 휴대폰
        으로 문자메시지 발송함.

        ※ 납부 후 PUSH 또는 문자 미수신 시 종합정보시스템 정보 확인 

  나. 종합정보시스템 확인: 종합정보시스템 접속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이미 납부되어 고지서 출력 불가!” 라는 메시지 확인 

  다. 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및 자동발급기에서 발급 가능

☞ 교육비 납입증명서 출력 바로가기

      1) 학생 종합정보시스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URP) 접속 → 아이디(학번), 비밀번호(본인 지정 번호) 입력 → 로그인 클릭 → 등록관리 → 교육비납입증명서 출력

      2) 자동발급기 발급: 학생지원센터, 중앙도서관, 전산정보원, 본부 학사민원동 


8. 학부 수혜비 선택 납부 안내

  가. 등록금고지서 출력 시 납부 희망하는 수혜비를 선택하여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 후 납부 가능

  나. 반드시 등록금과 선택한 수혜비를 합산하여 납부하여야 함.

  다. 수혜비 납부 내역 확인은 등록기간 후 URP종합정보시스템 - 등록관리에서 확인

  라. 수혜비 관련 문의 : 학생회비 053-810-1137~9, 건강관리센터 053-810-1794

 

9. 문의사항 연락처

  - 학적(휴학, 복학 등) 관련 문의 : 수업학적팀 053-810-1062~4

     ※ 대학원생의 경우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장학팀 053-810-1141~1144

  - 등록금 납부 관련 문의 : 재무팀 053-810-1277~1279



2022. 9. 

영 남 대 학 교 총 장